HOME 실기연재 스페셜실기연재
나무를 보며 숲을 생각하다
변화하는 입시 환경에 따른 예비생들의 해법은 기본기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관점과 표현능력일 것이다. 다양한 실기를 통하여 예비반의 차별화된 실기 전략이 필요하다. [2012-02-21]
구도와 조형원리
정물화에서는 각각의 정물들이 하나의 공간속에서 상호작용을 통해 잘 어울리도록 화면을 배치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정물의 크기, 위치, 색감, 배경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이를 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좋은 구도라 할 수 있는 그림들은 조형원리에 따른 어느정도의 법칙들이 존재하지만 그러한 조형원리의 틀을 지켰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구도라 말할 수는 없다. [2012-01-09]
내 수능등급보다 더 높은 대학가기! - 발상과 표현이 답이다!
올해는 더욱 더 많은 대학교에서 기초디자인 성격이 강한 주제가 발표 될 것이며, 사실상 '발상과 표현'과'사고의 전환'의 주제의 성격이 같다고 보아도 무방하다. 그러므로 기존의 '발상과 표현' 그리고 '사고의 전환' 스타일을 기초디자인도 포함될 수 있는 유형으로 전환해야만 새로운 주제들을 해결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본 연재에서는 기초디자인에서 보여지는 '화면분할에 의한 배치와 평면성'을 적극 활용하여 '발상과 표현'에 '기초디자인'의 개념을 포함한 새로운 입시디자... [2011-12-27]
기초 디자인을 완성시키는 힘!! 율 · 동 · 감
자연과 도시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느껴지는 경쾌감이나 즐거움을 율동감이라고 합니다. 사람들로 항금 율동감을 느낄 수 있게 도식화, 간결화 시키는 것은 그림을 그리는 여러분의 역할입니다. 율동감을 이야기 하기 전에 독자 여러분들이 염두에 두어야 할 기초디자인의 기본 개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2011-12-27]
구도와 조형원리
정물화에서는 각각의 정물들이 하나의 공간속에서 상호작용을 통해 잘 어울리도록 화면을 배치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정물의 크기, 위치, 색감, 빛, 시점, 배경 등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이를 <구도>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좋은 구도라 할 수 있는 그림들은 조형원리에 따른 어느정도의 법칙들이 존재하지만 그러한 조형원리의 틀을 지켰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구도라 말할 수는 없다. [2011-12-27]
재질감의 이해와 응용
주제에 대한 해석과 적극적인 연출은 디자인 입시에서의 핵심이다. 특히나 주제부에 제목의 핵심 내용을 담아내야 한다. 의도적 공간설정을 통해 역동적인 주제표현으로 상황을 정리하고 정확한 원근감을 통해 주제에 주목성을 높여 주제의 핵심 내용이 전달될 수 있다면 더욱 더 좋을 것이다.     [2011-08-10]
물양 조절 방법에 대하여
수채화에 있어서 물양 조절이라는 것은 처음과 끝이라고 봐도 지나치지 않다고 본다. 말 그대로 물을 이용한 그림이기 때문에 많고 적음에 따라 그림의 맛과 분위기는 매우 큰차이를 보일 수밖에 없다. 그래서 이번 연재에서는 물양에 따라 변화하는 그림의 특성을 파악하고 물양 조절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입시 수채화에서 알아야할 요소느 물양 조절에 의한 터치  사용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시질적인 것이라고 본다. 아래의 과정 그림들을 참고하여 적절한 물양 조... [2011-08-10]
기본 도형 드로잉
모든 드로잉은 크게 기본 도형의 형태에서 시작한다. [2011-04-14]
사과그리는 것만 봐도 그 학생을 안다
옛 사자성에 사상누각이란 말이 있다. 해석하면 모래위에 세워진 누각이란 말로써 기초가 튼실하지 못하면 곧 무너져 내린다는 뜻이다. 수채화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은 터치의 운용방법일진데 이러한 가장 기본적인 부분부터 차근차근 밟아 나간다면 어느 순간 우리는 우리가 목표하는 지점에서 한 단계 수준 높은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이다. [2011-04-14]
  1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정기구독문의  |  오시는길